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 피로 푸는 법 5가지
    건강 2020. 8. 29. 09:22


    핸드폰이나 오랫동안 모니터를 보면서 일을 한다면 잘 때쯤엔 눈이 피곤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오는 이유는 눈을 잘 깜빡이지 않기도 하고  장시간 블루 라이트에 노출이 되어 눈이 피곤하다고 합니다.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지 않는다면 시력 저하가 온다고 합니다. 피로를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눈 피로를 푸는 방법
    지압
    안구 주변엔 피로를 풀어주는 혈자리가 있는데요. 지압을 해주면 눈 주변의 굳은 근육이 풀리고 혈류량이 많아져 피로감과 건조함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명혈
    안구 안쪽 움푹 팬 곳 말하며, 정명혈은 눈을 밝게 해주는 혈 자리입니다. 안구 건조증,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에 효과가 좋아 안구건조증이 있다면 지압을 해 주세요. 


    빨간 점이 정명혈 자리입니다. 점은 한쪽만 찍었는데 양쪽 다입니다.

    사죽공
    눈썹 끝 움푹 패인 곳을 말하며, 눈으로 몰리는 열감, 피로를 풀어주는 혈자리로 피로감을 느낄 때 지압해 주세요.


    사죽공 혈자립니다. 사진에선 한쪽만 빨간 점이 있는데 양쪽 다입니다. 

    눈가 피부는 얇고 주름지기 쉽기 때문에 지압이 좋다고 너무 세게 하거나 자주 누르기보다는 손을 따뜻하게 한 후 지긋이 얹거나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세요. 지압 후에는 눈을 감은 다음 눈 위를 가볍게 마사지해 주고 손바닥을 비벼 지긋이 눌러줍니다.

    잠시 먼 곳 보기
    집중에서 전자기기나 책을 보고 나면 쉽게 피로해지는데 가까운 곳을 장시간 보고 있으면 눈 주변의 근육이 단단히 뭉치면서 피로감이 오는데요. 그럴 때마다 먼 곳을 보면서 쉬게 해 줍니다. 


    온찜질
    안구가 건조해 피로감을 느낄 땐 온찜질을 해주세요. 안구가 건조한 이유는 눈물의 증발을 막아주는 기름샘(마이봄샘)이 막혀 제 기능을 못해 눈이 건조해지는데 온찜질을 해주면 막힌 기름샘이 뚫린다고 합니다. 

    온찜질을 하고 나면 안구 주변이 촉촉해져서 뻑뻑함을 느낄 때 자주 합니다. 온찜질은 따뜻하게 데운 물수건을 눈을 감은 후 5분 동안 찜질을 하거나 시중에 나온 일회용 찜질팩이나 다회용 찜질팩응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게 좋다고 너무 뜨겁게 물수건을 데운 후 눈에 얹어 놓으면 저온 화상을 입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너무 뜨겁게 해서 찜질하지 마세요. 온찜질 적정 온도는 45도 미만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팥 찜질 안대 인데요. 전자레인지에 40초 데운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 2년 사용 후 안에 팥을 교체해 준다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면 안대 쓰고 자기
    이건 제가 효과를 많이 본 방법인데요. 제가 잠을 잘 못 자면 눈 밑이 많이 붓는데 안대를 쓰고 자면 눈 밑이 붓지 않더라고요. 다음날 일어나면 안 쓴 날 보다 더 개운하게 잘 잔 느낌이었습니다. 저녁에 잘 때 완전 빛 차단과 어느 정도의 따뜻함? 이 있어서 눈이 덜 피곤한 거 같습니다. 안대가 좀 불편하더라도 일주일 정도 써보시길 바랍니다. 피곤함이 전혀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수면 안대입니다. 얼굴의 반절을 덮을 수 있는 크기이고 재질도 부드러운 면 재질이라 더 잠도 잘 오더라고요.

    눈에 좋은 음식 섭취
    안구에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A, 비타민C, E, 오메가3, 루테인이 대표적입니다. 연어, 결명자, 치즈, 블루베리, 바나나, 당근 등에 많이 들어가 있어 자주 섭추 한다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로를 푸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피로를 잘 풀어줘야 시력저하와 안구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0) 2020.09.05
    무릎에 안좋은 자세  (0) 2020.08.29
    트림을 자주 하는 이유는?  (0) 2020.08.24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6가지  (0) 2020.08.19
    여드름 짜고 소독약 추천  (0) 2020.08.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