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이 생기면 미관상 짜증 나고 보기도 싫고 아픈 여드름이라도 나게 되면 더 신경 쓰이곤 하죠. 빨리 없애려고 여러 방법을 하다가 최근 발견한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
1.각질 제거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피지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모공이나 피지선에 쌓이면 생기게 됩니다. 각질이 모공을 막고 있어서 피지가 배출이 안될 때가 있으니 일주일에서 이주 사이에 각질 제거를 해주세요. 여드름을 빨리 없애고 싶어서 이틀에 한 번씩 하거나 자주 각질 제거를 하면 피부가 더 예민해져서 접촉성 피부염이 올 수 있으니 자주 하지 마세요.
2.물 마시기
하루에 물 2리터씩은 마시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드름과 물 마시기는 관련이 없을 거 같은데 추천하는 이유는 물을 자주 마심에 따라 우리 몸에 있는 노폐물이 소변으로 배출이 됩니다. 최대한 우리몸에 노폐물을 쌓아 두지 않으면 여드름이 덜 나게 되고 얼굴 혈색도 좋아집니다.
3.유산균 복용하기
장이 건강해야 얼굴 혈색이 달라지는 것! 전 만성 변비라 화장실 못 가면 바로 얼굴에 왕 여드름 나는 편인데요. 그럴 때마다 유산균을 더 복용해서 몸 안에 있는 독소를 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턱 쪽에 여드름 나는 분들은 꼭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4.여드름 부위 로션 듬뿍 올리기
여드름이 난 부위에 왜 로션을 올리는 이유는 여드름 초기 때 수분 공급을 해주면 바로 가라앉더라고요. 화장 하기 전 로션을 올리고 나서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각질도 제거돼서 화장이 뜨지 않아요. 하지만 아무 로션이나 다 쓰면 안 되고 수분만 들어간 가벼운 로션만 가능 합니다. 유분이 있는 로션은 절대 안 됩니다.
5.연고 효과적으로 바르기
저번 포스팅(에스로반 연고) 에서 잠깐 언급했었던 드레싱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하면 뭔 짓을 해도 가라앉지 않았던 여드름을 다 없앨 수 있습니다.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여드름에 연고를 면봉으로 올린 후 얇은 화장솜이나 거즈를 붙여 놓고 스킨 케어를 해준 후 종이테이프를 붙여 주고 다음날 아침에 세안을 합니다. 꼭 스킨케어 하고 테이프를 붙여야 하는데요.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종이테이프를 붙이면 다음날에 뗄 때 엄청 따갑습니다. 한동안 따가움이 오래 지속돼서 꼭 스킨케어를 해주고 붙여주세요.
제가 바르는 방법인데요. 사진을 찍기 위해서 좀 많이 올리긴 했습니다. 확대를 해서 사진이 좀 흐린 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연고를 올린 후 화장솜으로 덮은 다음 스킨케어 이후 종이테이프를 붙여 준 사진입니다. 작은 반창고를 구매해서 붙여 볼까 했는데 화장솜과 종이테이프도 괜찮은 거 같아 이렇게 붙여 봤는데 괜찮더라고요. 제가 쓰고 있는 화장솜은 화이트레빗 홀타입, 종이테이프는 약국에서 제일 저렴한 걸로 구매했습니다. 좀더 좋은 종이테이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6.손은 항상 청결하게!
청결하지 않는 손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턱을 괴고 있다면 그 부위만 여드름이 번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항상 얼굴을 만지지 않겠다 이 생각 하면서 덜 만지기 된다면 여드름은 분명 덜 나게 됩니다. 일하는 도중에 무의식적으로 턱도 괴지 않도록 합니다.